남자의 로망 4기통 터보엔진 스포츠카 포르쉐 718 박스터

남자들이라면 누구나 꿈꿔 봤을 포르쉐 스포츠카 박스터모델.

지난달 제네바 모터쇼에서 6기통이아닌 4기통 터보엔진으로 신모델이 출시 되었다.


포르쉐 718 박스터가 모습을 드러냈다. 

지금부터의 박스터는 카이맨과 함께 718 이름표가 붙는다. 

새 박스터는 718이라는 전설적인 경주차의 이름을 되살렸고, 그에 걸맞는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다. 

잘 뽑힌 디자인은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섀시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성능과 함께 외관 디자인 자체도

 급이 올라간 느낌을 준다. 실내도 개선됐다. 




718박스터의 차명은 1957년에 포르쉐에서 내놓은 미드십 스포츠카 718에서 가져왔다. 

외관은 트렁크 덮개, 윈드스크린, 컨버터블톱을 제외한 모든 부분의 디자인 수정을 거쳤다.

특히 운전석에는 새 디자인의 대시패널 프레임을 도입하고, 신형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는 

최신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전자 편의성을 높였다. 선택으로 내비게이션 모듈을 추가할 수 있다.




기본형 718 박스터는 4기통 수평대향 2.0ℓ 엔진을 얹어 최고 300마력, 최대 38.7㎏·m를 낸다. 박스터S는 2.5ℓ 엔진으로 

최고 350마력, 최대 42.8㎏·m를 발휘한다. 특히 박스터S에는 터보차저에 가변 터빈 지오메트리를 적용했다. 

구형 대비 출력은 35마력 높였으며 효율도 13% 개선했다.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맞물리며, 여기에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해 0→100㎞/h 가속성능은 

박스터와 박스터S가 각각 4.7초와 4.2초다. 최고시속은 275㎞와 285㎞다.




포르셰의 진가는 곡선 주로에서 나온다. 

시속 100㎞로 빠르게 달리다 핸들을 급하게 잡아 돌려도 뒷바퀴가 요동치지 않는다.

앞바퀴와 뒷바퀴에 동력을 적절하게 배분하고 제동을 걸어주는 'PSM(Porsche Stability Management) 제어 장치' 덕분에 

곡선 주로를 안정적으로 통과할 수 있었다.




전면은 낮고 넓어진 게 눈에 띈다. 더 바닥에 깔린 모습이 됐다. 특정 부분에서는 카레라 GT나 미션 E 컨셉트의 요소가 눈에 띄기도 한다.

 확실한 건 718 박스터(982)는 기존 박스터(981)보다 웅장하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스포츠카의 특징 중 하나가 와이드함인데, 718 박스터는 이 요소를 꽉 채웠다. 

넓게 벌어진 트레드와 낮은 전고가 압권이다. 참고로 718 박스터의 디자인은 1년 6개월 전에 완성됐다.

 한참 전에 완성되고 숙성의 시간까지 가진 셈이다. 


와이드함은 리어의 모습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그런데 포르쉐 디자이너에 따르면 리어의 폭은 기존과 동일하다고 한다.

 그러니까 시각적으로 느끼는 폭이 넓어진 것이다.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성공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테일램프에도 4포인트 제동등이 추가됐다. 기존처럼 리어 스포일러는 속도에 따라 작동하고, 포르쉐 배지도 여기에 붙는다.

 리어 스포일러도 45mm 연장됐다. 포르쉐에 따르면 718 박스터는 다운포스는 늘어나고 고속 주행 시 발생하는 들림 현상은 감소했다. 

오버행을 줄이면서는 더욱 민첩한 실루엣이 완성됐다.


알로이 휠의 사이즈는 18인치부터 시작한다. 718 박스터가 18인치, 박스터 S는 19인치가 기본이며, 

옵션으로는 20인치 휠을 고를 수 있다. 특히 리어 휠의 폭은 기존 대비 0.5인치가 늘어났는데, 

이는 시각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회전 성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머플러는 718 박스터가 

하나, 박스터 S는 2개로 구분된다. 


718 박스터의 운전대는 기본 376mm 사이즈가 적용된다. 이 운전대 디자인은 918 스파이더에서 가져왔다. 

더 스포티한 손맛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360mm GT 스포트 스티어링 휠이 옵션으로 준비된다. 

포르쉐에 따르면 더욱 향상된 반응을 제공한다. 718 박스터는 열선 스티어링 휠도 옵션으로 고를 수 있다. 

새로 개발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도 기본 사양이고, 전체적인 편의 장비도 좋아졌다.


이전 모델에 비해 출력과 연비모두 좋아진 포르쉐 718박스터

다른 완성차 및 스포츠카 제조사들이 소비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여러모델들을 출시하는데 

그 중 718박스터도 한 몫 하지 않나 생각이 든다.

물론 억소리 나는 가격이겠지만 한번쯤은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