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나홀로 자유여행 알짜 정보 - 여행 전 준비사항

원래 항상 동남아만 다녔는데, 어느순간 하와이에 푹 빠져서 몇 년간 6번이나 다녀 왔습니다. 혼자 준비하고, 혼자 계획해서 나홀로 하와이 자유여행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하와이에는 다양한 섬이 있는 거 아시죠? 전 라나이 빼고는 다 다녀 왔습니다. 하와이는 뭐 패키지로 가기보다는 렌터카를 빌려서 자유롭게 여행하는 것이 하와이만의 매력이고, 조금만 준비해서 가면 여유롭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1. 가이드북

전 원래 여행을 갈 때 가이드북은 한번 꼭 훑어보는 요상한 취미가 있어서, 여행 전 가이드북은 꼭 읽어봅니다. 

사실 블로그 정보를 그리 신뢰하지 않는지라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진짜 딱 한번 가보고 거기가 좋다 안 좋다를 판단하는 거라 너무 주관적인 내용이고, 맛집 이라고 해서 갔다가 정말 별로였던 경험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외국 사이트 후기(트립어드바이저)를 더 믿는 편 이에요. 

그리고 가이드북 한 권 사면, 대략적인 지역별 특징이나 지도 같은거 보면서, 큰 그림을 한번 잡기가 더 좋습니다. 지금 시중에 하와이 가이드북이 10권 정도 나와 있는데요. 다 훑어보니 전 요 2개가 가장 괜찮고 알찬 것 같았어요.




- 디스이즈 하와이

이 책은 여자가 써서 그런지 하와이 여행을 하는 걸 조금은 감성적(?)으로 접근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조금은 주관적인 느낌이 많이 있긴 한데, 딱 하와이에서 가봐야하는 알짜배기 같은 곳만 소개해 논 것 같아요. 그리고 오아후쪽이 거의 메인이라, 다른 지역 정보는 소소에요.




- 하와이 여행백서

이 책은 책 제목답게 뭔가 백과사전 식 정보를 풀어놨어요. 그래서 매우 두꺼워요. 오아후 뿐만 아니라 다른 이웃섬 정보로 나름 충실 한 편이라서, 이웃섬을 여러개 가는 경우에는 사볼만 한데, 사실 두꺼워서 여행갈때 가지고 가기에는 매우 부담스런 무게가 단점이에요.


가이드북 사기가 좀 돈이 많이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바로 투어팁스 http://www.tourtips.com/ <---가셔서 하와이 가이드북 다운 받으심 되요. 

투어팁스는 핸드폰으로도 바로 저장 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해요. 지도도 아주 잘 되어 있어서, 하와이 가서도 고거 보면서 여행하기 딱 좋아요.


2. 하와이 여행 시, 꼭 참고 해 볼만한 곳들

제가 사실 인터넷 정보 특히 블로거 정보를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하였지만, 그래도 제가 하와이 여행 가면서 찾아본 이 곳들은 다양한 정보가 많아서 즐겨찾기 해 놓으시면 많은 도움 되실 듯 합니다. 가이드북 안 사셔도, 아래 사이트들 참고 하시면 대략적인 하와이의 정보들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 마할로 블로그 http://blog.naver.com/sseoble

하와이 정보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을 블로그 입니다. 하와이에 오래 살고 계신 분이라, 완전 리얼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요. 하와이 자유여행 가는 사람들이면 아마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한번씩은 참고하는 블로그이지 않나 싶어요. 대표적인 관광지, 호텔, 맛집 뿐만 아니라, 너무 여행자용 아닌 로컬용 정보도 가득한 편이라,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면 꼭 참고 해야만 하는 블로그에요. 


- 드라이브 앤 트래블 까페 http://cafe.naver.com/drivetravel

여기는 제가 위에 가이드북 추천 했던 하와이 여행백서 저자가 운영하는 까페 인데요. 주로 미주 렌터카를 메인으로 하는 것 같지만, 하와이 정보도 굉장히 많이 있어요. 가이드북에 안내 되었던 자세한 정보성 글도 많이 있고, 까페 회원수가 워낙 많아서 실제 다녀온 사람들 후기를 참고하기 아주 좋아요. 서로 정보 공유도 아주 잘 되고있어, 궁금한 점 같은거 게시판에 질문하기도 좋아요. 운영진들이 댓글도 잘 달아주는 편이라, 참고하기 좋으실 거에요.


- 트래블레시피: http://www.travelrecipe.co.kr

여긴 유일한 여행사 사이트인데요, 다른데는 잘 없는 고급 호텔 정보가 많더라구요. 포시즌이나 리츠칼튼 같은. 그리고 정보성 글들이 꽤 있어서 참고 하기 좋아요. 가이드북 쓴 여행작가들이 운영하는 곳인데, 여행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금 독특한 여행사에요. 맞춤일정을 짜주고 개인 가이드북 같은걸 만들어 주더라구요. 혹 자유여행 첨이라 도전해 보기는 쫌 무섭고, 누가 여행계획 같은거 대신 짜줬으면 하는 사람들이라면(여행계획 짜는게 은근 머리 터지는 일이잖아요.) 괜찮은 곳이에요.


- 고스윗 블로그 http://blog.naver.com/goforsweet

이분도 하와이 사시는 분인데, 하와이 사시면서 호텔놀이 많이 하러 다니시고, 레스토랑 같은데도 막 완전 여행자용 말고 현지 사람들이 많이 가는 그런 맛집 들 그리고 쇼핑정보도 많이 올려 주시더라구요. 센스 있는 분 같아서 즐겨찾기 해 놓고 잘 보고 있어요.



- 오이스터 http://www.oyster.com/

이거 쫌 고급 정보지만, 공개 합니다.(저만 알고 싶었는데) 하와이 호텔의 완전 실 사진과 정확한 리뷰, 호텔 가격 비교까지 한 큐에 되는 사이트에요. 제가 하와이 여행 갈 때마다 아주 잘 참고하고 있는 외쿡 사이트에요, 하와이 뿐만 아니라 유럽 쪽 호텔 정보도 아주 알차서, 도움 되실 거에요.


- 트립 어드바이저 https://www.tripadvisor.co.kr/

뭐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실한한 자유 여행자의 성지 트립 어드바이저에요. 랭킹으로 소개해 주고 있어, 10위권 내에만 도전해 봐도 실패 할 일은 거의 없어요. 다만 너무 서양삘/서양 취향이라 가끔은 우리랑 안 맞을 수 있는 건 감안해야 해요. 호텔부터 관광지, 맛집 등등등 다양한 정보가 많이 있어서 참고하기 좋아요.


- 구글어스 https://www.google.co.kr/intl/ko/ea...

구글맵 보다 더 사실적인 구글어스에요. 지도로만 보는게 아니라, 하와이 같은 경우는 실제 거리 모습까지 바로 볼 수 있어요. 네이버 거리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걸로 미리 예행연습 하면 막상 하와이 가서 별로 새롭지 않을 정도로 아주 사실 적 이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